글 찾기 (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5달러짜리로 살지 맙시다

추운 겨울 저녁. 영국 런던 시내의 한 악기점에 남루하게 옷을 입은 한 사람이 들어왔다. 그의 옆구리에는 헌 바이올린이 들려져 있었다.

“무얼 찾으십니까?” 주인이 묻자

그는 “저는 배가 고파서 견딜 수 없습니다. 제발 이 바이올린을 팔 수 없을까요? 저는 무엇을 먹어야 하니까요. 얼마라도 좋습니다. 그냥 사주세요.”

그래서 악기점 주인 벤츠 씨는 5달러를 주고 그 바이올린을 샀다.

벤츠 씨는 그 사람이 떠난 후 5달러를 주고 산 바이올린을 무심코 켜 보았다. 손잡이 활을 줄에 대고 한 번 당겨보니 놀라운 소리가 났다. 깜짝 놀랄 정도로 풍부한 음색과 선율이었다.

벤츠 씨는 급히 환한 불을 켜고 바이올린을 이리저리 관찰하기 시작했다. 먼지투성이의 바이올린 속을 들여다보고 그는 또 한 번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그곳엔 기절할 만한 글씨가 적혀 있었기 때문이었다.

Antonio Stradivari, 1704 (안토니오 스트라디바리, 1704년 제작) 악기점 주인 벤츠 씨는 그 바이올린이 행방불명되어 1~2백 년 동안 그 많은 사람이 찾으려고 애썼던 거장 스트라디바리의 바이올린임을 알게 되었다.

악기점 주인은 얼른 밖으로 나가 바이올린을 판 사람을 찾으려 했으나 허사였다.

배가 고파서 밥 몇 끼니 먹을 수 있는 값 5달러에 팔아 버린 바이올린은 무려 10만 달러짜리였던 것이다.

실로 안타까운 이야기다. 그 남루한 바이올린 주인이 바이올린의 가격을 제대로 알아 정 가격에 팔 수 있었다면 그는 이렇듯 비참한 생활을 끝낼 수 있었을 텐데 말이다.

하지만 그 안타까움만큼이나 깊이 생각해야 할 한 가지가 있다.

나 또한 그 바이올린 주인처럼 10만 달러보다 더 귀중한 나의 삶을 단지 먹고 살겠다는 이유만으로 혹시 5달러짜리로 취급하고 있지나 않은지. /옮긴 글-



'일반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연  (0) 2022.10.25
와룡선생  (0) 2022.10.24
아버지가 아들에게 보내는 삶의 지혜  (1) 2022.10.21
달콤함과 유익함  (0) 2022.10.20
반성  (0) 2022.10.19
Posted by 외통
,